필리핀 : 1999 년 9 월.
필리핀이 장기간에 걸쳐 추구했던 정책 개혁은 상대적으로 개방적이고 경쟁이 치열한 경제로 이어져 아시아 금융 위기를 비교적 잘 견뎌 낼 수있었습니다. 필리핀 무역 정책에 대한 새로운 WTO 보고서는 거시 경제 충격을 극복하기위한 구조 개혁의 이점에 대한 일반적으로 좋은 예를 제공한다고 결론 지었다. 이 보고서는 또한 필리핀이 수출 지향적 인 무역 및 투자 체제와 달리 소비자를 포함한 더 많은 외부 지향적 인 측면에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제안했다.
1999 년 9 월 20 일.
계속되는 자유화는 필리핀 경제가보다 경쟁력 있고 탄력을 갖도록 돕는다.
필리핀이 장기간에 걸쳐 추구했던 정책 개혁은 상대적으로 개방적이고 경쟁이 치열한 경제로 이어져 아시아 금융 위기를 비교적 잘 견뎌 낼 수있었습니다. 필리핀 무역 정책에 대한 새로운 WTO 보고서는 거시 경제 충격을 극복하기위한 구조 개혁의 이점에 대한 일반적으로 좋은 예를 제공한다고 결론 지었다. 이 보고서는 또한 필리핀이 수출 지향적 인 무역 및 투자 체제와 달리 소비자를 포함한 더 많은 외부 지향적 인 측면에서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제안했다.
새로운 WTO 사무국 보고서와 필리핀 정부의 정책 성명서는 9 월 27 일과 29 일 WTO 무역 정책 검토기구가 실시 할 필리핀 무역 정책 검토의 기초 자료가 될 것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전자 제품, 자동차 제품 및 의류가 필리핀 수출의 70 % 이상을 차지하고있다. 1993 년에서 1997 년 사이에 필리핀 제품 수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9 %에서 86 %로 증가했다. 대조적으로 무역의 방향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주요 수출 시장은 1997 년 전체 상품 수출의 약 35 %를 차지하는 미국과 유럽 연합과 일본이 각각 약 16 %를 차지하는 미국이다. 이 세 나라는 또한 필리핀의 주요 수입원입니다.
이 보고서는 지난 6 년간의 관세율 인하와 관세율 인하가 경제를 크게 개방 시켰다고 지적했다. 1992 년부터 1999 년까지 적용 관세는 26 %에서 불과 10 % 가량으로 절반 이상이었다. 보고서는 그러나 일부 부문에서는 관세 인하가 지속되고 관세 분산이 증가했다고 지적했다.
필리핀 정부는 비관계 장벽의 대부분을 없앴다고 보고서는 지적했다. 주정부 기관에 의해 독점적으로 거래되는 쌀을 제외하고 필리핀은 양적 제한의 대부분을 폐지했다. 1994 년 이래로 단지 5 건의 반덤핑 사건만으로 결정적인 임무를 부여 받았다.
그러나 보고서는 또한 이전의 수입 대체 정책의 잔재가 계속 유지되어 보호받는 수입 경쟁 부문과의 경쟁을 통해 수출 업체의 비용을 밀어 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수출에 대한 이러한 편견을 부분적으로 상쇄하기 위해 필리핀은 수입 및 현지 공급 입력에 대한 다양한 면세를 포함하여 수출 지향적 활동을 지원하기위한 조치를 도입했습니다.
외국 투자에 대한 많은 활동이 아직 완전히 열려 있지는 않지만, 보고서는보다 자유로운 투자 정책과 민영화 프로그램이 국내외 개인 투자자를위한 부문의 선택을 넓혀 수출 성장에 기여했다고 언급했다. 외국인 투자는 건전한 거시 경제 정책, 안정적인 사업 환경, 숙련 된 노동력 및 포괄적 인 재정 인센티브 시스템에 의해 매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그러나 보고서는 이러한 인센티브가 관리하기가 복잡하고 부담스럽고 비용이 비싸고 효율적인 사용에서 투자를 전환 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보고서는 국영 기업의 민영화 진행이 경제에 대한 국가 개입의 정도를 감소 시켰다고 지적했다. 예를 들어, 서비스 분야에서 민영화와 자유화는 국내 생산자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중대한 진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필리핀 경제는 여전히 시장 집중도가 높고 은행 및 항공 운송과 같은 일부 부문에서는 상당한 국가 개입이 특징입니다. 포괄적 인 법률이나 중앙 정부 기관이 경쟁 정책의 이행을 감독하지 않으며 포괄적 인 경쟁법이 제한된 시장 경쟁이 투자 자유화 및 민영화의 모든 이익을 저해하지 않도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고서는 제안합니다.
필리핀은 정부 조달에 관한 WTO 협정의 당사국이 아니다. 조달 과정에서 필리핀 정부는 일반적으로 국내 생산 물품 및 서비스 구매를 선호하고 특정 외국인 소유 제한을 공급 업체에 적용합니다. 정부 조달은 ASEAN 회원국과 미국의 공급자에게도 유리하다.
이 보고서는 현행 필리핀 정책이 대부분의 다른 활동에 비해 농업 및 관련 가공 산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고 주장한다. 농업 지원은 쌀이나 옥수수 같은 민감한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 복잡한 시스템을 통해 할당 된 매우 높은 쿼터 초과 근무에 의존하여 국경 보호에 크게 의존합니다. 이 보고서는 또한 식량 생산을 증진하고 가격을 낮추기 위해 1997 년 법적 조항이 도입되었지만 일부 농산물의 국내 가격은 세계 가격을 크게 웃돌았다.
제조 분야에서 전자 제품은 주요 수출 활동이되었습니다. 많은 전자 제품 제조업체들은 투자가 증가하고있는 특별 경제 구역에서 면세로 이익을 얻습니다. . 자동차와 부품은 대조적으로 무역 관련 투자 조치를 유지하면서 필리핀 경제에서 가장 보호받는 부문 중 하나입니다. 마찬가지로 직물, 의류, 강철과 같은 보호 산업에 대한 1999 년의 관세 인상은 필리핀이 부문 보호의 중립성을 향상시키려는 노력과 상반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편집자 주.
WTO 사무국 보고서는 필리핀이 마련한 정책 성명서와 함께 1999 년 9 월 27 일과 29 일 WTO 무역 정책 검토기구 (TPRB)에서 논의 될 예정이다. WTO의 TPRB는 모든 무역 정책에 대한 집단 평가를 수행하며 관행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세계 무역 체제에 영향을 미칠 수있는 중요한 추세와 발전 상황을 모니터링합니다. 사무국 보고서는 국내 법과 규정, 제도적 틀, 조치 별 무역 정책 및 부문 별 필리핀 무역 정책의 모든 측면의 발전을 다룬다. WTO가 발효 된 이래로 서비스 영역과 지적 재산권의 무역 관련 측면도 다루어졌다.
이 보도 자료에는 사무국 보고서의 요약 된 관찰과 정부 보고서 요약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전체 사무국 및 정부 보고서는 WTO 인터넷 사이트 (wto. org)의 뉴스 룸에서 언론에 제공됩니다. 사무국 보고서는 정부 정책 진술서와 함께 TPRB의 논의 및 의장의 요약 보고서가 하드 백으로 발표 될 예정이며 사무국, 센터 윌리엄 라파드 154 rue de Lausanne, 1211 Geneva 21.
아르헨티나 (1992 & 1999), 호주 (1989, 1994 & 1998), 오스트리아 (1992), 방글라데시 (1992), 베냉 (1997), 볼리비아 (1993 & 1999) (1998 년), 부르 키나 파소 (1998 년), 카메룬 (1995 년), 캐나다 (1990 년, 1992 년, 1994 년, 1996 년 & 1998 년), 칠레 (1991 년 & 1997 년), 콜롬비아 1996 년), 이집트 (1992 년 & 1999 년), 엘살바도르 (1996 년), 코스타리카 (1995 년) 1996 년), 피지 (1997 년), 핀란드 (1992 년), 가나 (1992 년), 기니 (1999 년), 홍콩 (1990 년, 1994 년 & 1998 년), 헝가리 (1991 & 1994, 1998), 이스라엘 (1994 & 1999), 자메이카 (1998), 일본 (1990, 1992, 1995 & amp; 1998), 아이슬란드 (1994), 인도 (1993 & 말레이시아 (1993 & 1997), 말리 (1998), 마우리 티 (1998), 케냐 (1993), 한국 (1992 & 1996), 레소토 (1998), 마카오 s (1995), Mexico (1993 & amp; (1990 & 1996), 나미비아 (1998), 나이지리아 (1991 & 1998), 노르웨이 (1991 & 1996), 파키스탄 (1995), 파라과이 (1997), 모로코 (1989 & 1996) (1993), 루마니아 (1992), 세네갈 (1994), 싱가포르 (1992 & 1996), 슬로바키아 공화국 (1995), 솔로몬 제도 (1998), 남아프리카 공화국 스리랑카 (1998), 스웨덴 (1990 & 1994), 스위스 (1991 & 1996), 태국 (1991 & 1995), 토고 (1999), 트리니다드 토바고 (1994 & 1998), 미국 (1989, 1992, 1994, 1996 & 1999), 우간다 (1995), 우루과이 (1992 & 1998), 베네수엘라 (1996), 튀니지 (1994) , 잠비아 (1996), 짐바브웨 (1994).
사무국 보고서 : 요약.
무역 정책 검토 기관 : 필리핀.
사무국 보고서 & # 150; 요약 관찰.
1993 년 필리핀의 이전 무역 정책 검토 이후 정책 개혁은 경제를 개방하여 초기 무역 및 산업 정책과 관련된 자원의 잘못된 할당을 수정하는 데 긴 여정을 계속했다. 비 관세 무역 장벽이 크게 제거되었고 관세 보호가 급격히 감소하여 1992 년의 MFN 관세는 현재 평균 26 %에 비해 10 %가 넘는다. 보다 자유로운 투자 정책과 민영화 프로그램으로 인해 국내 부문의 선택 폭이 넓어졌다. 건전한 거시 경제 정책과 함께 1994 년부터 1997 년까지 실질 GDP 성장률을 연평균 5 %로 끌어 올리는 데 도움이되었다. 이 정책은 아시아 금융 위기의 필리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 시키는데 도움을 주었다.
그러나 이전의 수입 대체 정책의 잔재가 지속되어 필리핀이 수출 지향적 활동을 지원하는 조치를 통해 상쇄하려고 노력한 반 수출 편향을 유도했다. 다른 지역들도 오랫동안 투자 조치를 취하고 국경을 보호하고있는 자동차 부문을 포함하여 특별한 지원을 받았다. 양적 수입 제한에서 쌀; 최근에는 관세가 선택적으로 증가한 특정 직물, 의류, 철강 및 기타 제품 (WTO 경계 수준 내). 더욱이, 아직 많은 활동이 외국 투자에 개방되어 있지 않으며, 소매 부문에는 외국인 참여가 불가능하다. 따라서 개혁 과정은 아직 완료되지 않았다. 그것의 계속은 필리핀이 더 높고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률을 잘 지원할 수있는 수출 지향적 인 환경보다는 외향적 인 성향을 확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경제 환경.
무역 및 투자 개혁은 안정된 정치 및 제도 환경의 틀 안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징계 된 거시 경제 정책은 재정 균형을 낮추고 인플레이션을 낮춘다. 경상 수지는 국내 저축 / 투자 불균형이 지속되면서 필리핀의 마지막 검토 이후 대부분의 기간 동안 약세를 유지했으며 결과적으로 민간 대외 채무가 증가했다. 아시아 금융 위기가 발발하자 심각한 국제 수지가 어려워졌고 1997 년 7 월 정부는 페소를 떠났습니다. 페소는 명목상 약 50 % 감가 상각되었습니다. 경상 수지는 상품 무역 적자 축소 및 서비스 수지 흑자 반영으로 1998 년 흑자를 기록했다. 그러나 실업률은 1998 년에 10 %를 약간 넘어서서 1991-92 년의 경기 침체 이후 최고치를 보였다.
상품 수출 및 GNP 기여도는 1992 년에서 1997 년 사이에 상당히 증가했으며 GNP 비율은 18 %에서 29 %로 상승했다. 1 차 제조품에서부터 제조품에 이르는 수출량의 변화가 계속되면서, 필리핀의 제조업 수출 비중은 1992 년 76.6 %에서 1997 년 86.0 %로 증가했다. 필리핀의 수출은 이제 전자 제품, 자동차 제품 및 의류에 의해 주도되고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무역의 방향은 크게 변하지 않았다. 1997 년 주요 수출 시장은 총 수출의 약 35 %, 일본과 유럽 연합 (EU)의 16-17 %를 차지하는 미국이었다. 1997 년 일본과 미국은 전체 필리핀 수입의 약 20 %를 차지했으며, EU는 19 %를 약간 넘었습니다. 1997 년 필리핀은 세계 28 위의 수입국이자 23 번째로 큰 상업 서비스 수출국이었습니다.
수출 증가는 특히 외국인 직접 투자 (FDI)의 급격한 증가, 특히 경제 특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있다. 비록 다양한 핵심 분야에서 외국인 지분 참여의 제한이 남아 있지만, 점차 줄어들고있다. 외국인 투자는 건전한 거시 경제 정책, 민영화, 안정된 사업 환경, 숙련 된 노동력에 의해 매력을 불러 일으켰다. 정부는 또한 세금 및 비세 인 투자 인센티브의 포괄적 인 패키지를 제공하지만 자격 기준, 조건 및 요구 사항의 확산으로 인해 관리하기가 복잡하고 부담이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투자를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도록하거나 이미 세계 경쟁력을 갖춘 임대료 추구 기업을 유치 할 수 있으며 반대로 추가 재정 지원이 필요한 비효율적 인 생산자를 유치 할 수도 있습니다. 더욱이, 그러한 시스템의 암묵적 재정 비용은 아마도 높을 것이다.
국영 기업의 민영화가 진행됨에 따라 국가의 경제 개입이 감소했지만 필리핀 경제는 여전히 높은 시장 집중도를 특징으로합니다. 포괄적 인 경쟁법이나 중앙 정부 기관이 경쟁 정책의 구현을 감독하지 않습니다. 포괄적 인 경쟁법은 제한된 시장 경쟁이 투자 자유화 및 민영화의 완전한 이익을 저해하지 않도록 보장합니다.
무역 정책 및 관행.
필리핀의 마지막 검토 이후 경제에 부여 된 전반적인 보호 수준은 계속 하락했다. 우루과이 라운드에서의 약속의 결과로, 필리핀은 실질적으로 모든 농산물 (쌀 제외)과 제조 관세선의 절반을 묶었지만, 라운드 전에 모든 관세선의 약 7 %에 불과했다. 그러나 최종 최종 관세는 현재 평균 적용 관세를 능가한다. 1992 년과 1999 년 사이에 일부 제품의 관세 인상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적용된 관세는 1999 년 1 월에 반으로 줄었다. 일부 부문에서는 관세율 인상이 지속되고 관세 분산이 증가했다.
필리핀 세관 절차의 개혁과 선적전 검사의 간소화가 마지막 검토 이후에 실시되었다. 필리핀은 개발 도상국이 WTO 세관 평가 협약의 적용을 연기 할 수 있도록하는 조항을 적용했다. 세관 평가는 "가정 소비 가치" 방법을 "수출 가치" 1996 년의 "거래액"방식으로 전환하고, 방법은 2000 년까지 예상된다. 최소 수입 가격은 계속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양적 제한은 폐지되었으며 쌀은 국가 식량기구 (National Food Authority)가 주 거래를하고있다. 수입 금지 및 수입 허가를 포함한 기타 양적 제한은 건강, 안전 및 이와 유사한 목적을 위해 유지된다. 필리핀 정부는 GATT 제 17 조에 따라 1997 년 말까지 무역 수지 조치 (무역 수지 대책)를 부인하려는 채무 불이행을 이유로 과거에 유지 된 수입 제한 조치를 단계적으로 폐지 한 것으로 보인다.
필리핀은 1994 년부터 결정적인 임무를 부과 한 5 건의 반덤핑 사건으로 무역 방어 대책을 신중히 사용 해왔다. 제안 된 반덤핑 및 상계 법안은 필리핀 규정을 다자간 규칙과 일치시킬 것이다. 구체적인 세이프 가드 법안은 없지만이를 소개하기위한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필리핀 표준의 거의 절반이 국제 표준에 부합되며 이는 1993 년 이후 크게 증가했다. 당국은 2005 년까지이 비율을 50 %, 2020 년까지 100 %로 확대 할 계획입니다. 전기 용품, 건축 자재 및 화학 제품과 같은 제품을 다루는 69 개 (필수) 기술 규정이 있습니다. 국가 별 제품 인증 마크는 기술 규정에 따라 다루어지는 제품을 제외하고 자발적입니다.
수입에 영향을 미치는 무역 조치로 인한 반 수출 편향을 부분적으로 상쇄하기 위해 필리핀은 수출을 지원하기위한 여러 가지 조치를 취하고있다. 보세 창고를 통해 제공되는 수입 및 현지 공급 입력에 대한 다양한 세금 면제 및 관세 면제가 포함됩니다. 수출 활동에 대한 부가적인 세금 혜택은 1994 년 수출 개발법에 의해 제공되었다. 설탕과 직물 및 의류 수출은 여전히 외국 시장에서 특별한 준비가되어있다.
필리핀은 정부 조달에 관한 WTO 협정의 당사국이 아니다. 조달 과정에서 필리핀 정부는 일반적으로 국내 생산 물품 및 서비스 구매를 선호하며 특정 외국인 소유 제한을 공급 업체에 적용합니다. 필리핀은 ASEAN 공급자에 대한 정부 조달에 우선권을 부여하는 ASEAN 특혜 무역 협약의 서명국이다. 미국에서 생산 된 특정 상품도 선호되는 것 같습니다. 특정 정부 조달 프로젝트에서의 카운터 매입 또는 상쇄는 법으로 권장됩니다.
필리핀은 자동차 산업 및 비누 및 세제 생산에 대한 다양한 개입 계획을 유지합니다. 무역 관련 투자 조치 (TRIMs)에 관한 세계 무역기구 협정 (WTO) 협정의 조항에 따라 통보되었다. 필리핀은 무역 관련 지적 재산권 (TRIPS)에 관한 WTO 협정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기 위해 1998 년에 지적 재산권에 관한 새로운 법률을 채택했다. 집적 회로의 레이아웃 설계 및 플랜트 품종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기위한 추가 입법 변경이 예상됩니다.
부문 별 정책 개발.
필리핀 & # 146; 무역 및 투자 체제의 지속적인 자유화가 이루어졌으며 중립적 인 인센티브 구조를 확립하기위한 정책의 채택이 요구되었다. 지난 6 년간 관세율의 감면과 감축은 필리핀 수입 체제에서 전통적 반 수출 편향성을 상쇄하기 위해 오랫동안 진행되어 왔으며, 이는 수입 된 수입 경쟁 부문과의 경쟁을 통해 수출 업체의 비용을 증가시켰다. 당국은 규제 된 산업, 특히 기본적인 비즈니스 투입물 (예 : 전기 및 통신 서비스)을 제공하는 산업을 자유화함으로써 인프라 제약을 제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전 수입 대체품 및 "수령인 따기"의 잔재는, 특별 경제 구역에 위치한 많은 수출 지향 산업이 수입 된 투입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합적인 양허 체제와 결합 된 전략이 남아있다. 특별 경제 구역의 역 동성은 자유 무역 체제의 장점을 보여 주며, 필리핀은 소비자를 포함한 더 많은 이익을, 수출 지향적 체제와는 반대로, 중립적 인 국내 및 수출 지향 생산.
현재의 부문 별 정책의 효과는 농업 및 관련 가공 산업을 대부분의 다른 활동에 비해 선호하는 것으로 1993 년 이전 검토 시점의 상황을 현저히 뒤집었다. 기존의 예산 제약으로 볼 때 농업에 대한 지원은 주로 국경 보호에 의존한다 . 양적 수입 제한에 대한 WTO의 약속에 따라 관세 쿼터는 커피, 옥수수, 고기, 감자, 설탕 등 15 개 농산물 그룹에 대해 1995 년에 시행되었다. 복잡한 시스템을 통해 관리되는 쿼터 초과 근무는 쌀과 옥수수 같은 민감한 제품을 보호합니다. 일부 제품의 경우 쿼터 초과 요금이 유일한 적용 의무입니다. 필리핀은 또한 쌀에 대한 최소 접근 약속을 이행했다. 식량 생산을 증진하고 가격을 낮추기 위해 1997 년 법 조항이 도입되었지만 일부 농산물의 국내 가격은 세계 가격을 크게 웃돌았다.
하류 석유 산업은 크게 자유화되었지만 국영 기업이 국내 석탄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석탄을 최소한으로 사용해야한다는 요구가있었습니다. 이전 검토 시점에 경제를 괴롭힌 전력 부족을 제거하기 위해 정부가 우선적으로 취한 우선 과제는 민영화와 민간 발전 참여 촉진에 의존하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그러나 높은 전기 비용이 문제입니다.
필리핀의 제조업 부문은 점차 다양 화되고 있으며 수출은 이제 경제 성과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출은 이전 리뷰 이후의 기간 동안 매년 약 44 % 성장한 전자 제품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섬유 및 의류에 관한 세계 무역기구 협정 (WTO)의 양국 간 합의에 따른 수출은 1996 년 전체 필리핀 의류 수출의 약 4/5를 차지했다.
자동차 산업은 지난 검토 이후 크게 성장하여 주요 수출 활동이되었지만 막강한 국내 시장의 뒤에서 경쟁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개발 프로그램의 참가자는 현지 콘텐츠 요건 및 외환 요구 사항을 준수해야하는 반면, 부품 및 구성 요소와 중고 자동차는 수입 면허가 적용됩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국내 생산자들이 국내 시장에서 생산자 물가 상승과 생산량 감소로 인한 최소 규모의 효율성 및 필리핀 경제에서의 순 자원 배당 가능성과 같은 심각한 왜곡을 겪고 있음을지지했다.
섬유, 의류 및 철강과 같은 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1999 년에 관세가 증가한 것은 부문 별 보호의 중립성을 향한 필리핀의 노력에 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1997 년 이후 급격한 통화 감가 상각을 감안할 때 이들 산업에 대한 개입과 선호하는 처우에 대한 근거는 약하게 보일 것이다.
서비스 분야에서 금융 서비스 및 통신을 포함한 자유화 및 민영화를 통해 국내 생산자의 경쟁력을 개혁하고 향상시키는 데 상당한 진전이있었습니다. 은행 및 항공 운송과 같은 일부 분야에 대한 국가의 개입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감소하고 있습니다. 외국 투자는 특히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외국인 지분 참여를 자유화하려는 최근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운송, 통신, 은행 및 비즈니스 서비스 산업의 중요한 분야에서 제한적입니다.
무역 정책 및 외국 무역 파트너.
필리핀이 1994 년 WTO 협정을 비준 한 이래 WTO 원칙에 대한 헌신은 필리핀 경제 정책에 필수적이었다. WTO 협정에 따른 필리핀 기업들은 관세 구속력의 상당한 증가, 광범위한 관세 감축, 양적 및 기타 비관세 조치의 제거를 포함했다 , 그리고 많은 서비스 부문에서의 약속. 서비스 무역에 관한 일반 협정 (GATS)에 따라 필리핀은 금융, 통신, 운송 및 관광 및 여행 관련 서비스에 대한 약속을했다. 필리핀은 1997 년 체결 된 금융 서비스 협상 및 기본 통신 서비스 협상에도 참여했다. 필리핀은 1999 년 6 월 현재 GATS의 제 5 차 협약에 서명하지 않았다. 경우에 따라 현행법은 외국 공급자에게보다 자유로운 대우를 제공한다. GATS에 따른 필리핀의 구속력.
동시에 필리핀은 무역 흐름을 증가시키는 수단으로 특혜 무역 협정을 추진하고있다. ASEAN 내에서 필리핀은 아세안 자유 무역 지대 (AFTA) 달성을 목표로 1992 년에 서명 된 CEPT (Common Effective Preferential Tariff) 제도의 당사자이다. 다른 특혜 조치의 경우처럼 CEPT가 무역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이 효과는 현재 다른 아세안 회원국과의 필리핀 무역의 상대적으로 적은 가치에 의해 감소된다. 장기적으로 필리핀과 다른 ASEAN 국가들에서의 외부 장벽의 하락으로 그 효과는 최소화 될 것이다.
필리핀이 장기간에 걸쳐 추구했던 개혁은 거시 경제적 충격을 극복하기위한 자유화와 이점에 대한 전반적으로 긍정적 인 예를 제공한다. 필리핀이 1993 년부터 우루과이 라운드와 그 이후의 다자간 협상에 따른 시장 개방 및 개선 된 규칙으로 인해 이익을 얻었음에도 의문의 여지가 거의 없다. 이러한 결과는 필리핀의 자율적 인 자유화 조치를 유지하고 심화시키고 경제적 혜택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필리핀 경제는보다 차별적 인 경제로의 지속적인 국내 개혁과 더불어 차별없는 자유화와 다자간 규칙의 강화로 인해 얻어진다.
정부 보고서.
무역 정책 검토 기관 : 필리핀.
정부 보고서 - 파트 I 및 II.
I. 경제 성과.
1. 1993 년 무역 정책 검토 (TPR) 당시, 필리핀 경제는 엄청난 지진과 피나투보 산의 격변 적 분출을 비롯한 일련의 주요 자연 재해에서 회복했다. 정부 예산과 BOP (balance of payment)의 지속 불가능한 적자로 인해 경제가 침체했다. 재난 복구 후 재 작업의 막대한 재정적 요구로 상황이 악화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구조적인 병목 현상을 해결하고보다 개방 된 경제를 장려함에있어 달성 된 진전이 장기적으로 지속되는보다 빠른 성장에 대한 전망을 개선하는 동안 중요한 재정 및 화폐 조치의 채택은 경제적 안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그 후 인플레이션은 한자리 수에 포함되어 국내 금리가 약화되었습니다. 1993 년에 2.1 % 성장한 실질 GNP (GNP)는 실질 투자가 증가하고 외국 수요가 강세를 보임으로써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보다 자유로운 외환 체제와 시장 기반 외환 정책은 경제가 외국 수요에보다 신속하게 대응하고 외자를 끌어들일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켰다. 이러한 규제 완화 분위기에 비추어 볼 때, 국제 예비 수준은 그 해에 쾌적한 수준으로 유지되었으며 페소는 국제 경쟁력을 향상 시켰습니다.
3. 1997 년까지 GNP 성장률은 5.3 %로 꾸준히 상승했다. 아시아와 그 이후 세계에 영향을 미친 초기 금융 위기는 필리핀 경제에도 침투했다. 1998 년 경제는 0.1 %의 GNP 성장률로 둔화되었고 국내 총생산 (GDP)도 0.5 %의 소폭 하락을 보였다.
선정 된 거시 경제 지표.
출처 : 국가 통계국 조정위원회; 국가 경제 개발청.
4. 1993 ~ 1998 년 기간 동안 필리핀 경제의 성장은 1993 년 부가가치 기준으로 GDP의 43 %를 차지하는 서비스 부문과 1998 년에는 45.1 %를 차지했다. 서비스 부문은 가장 느린 서비스 부문이었다 1993 년에는 2.5 %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1996 년에는 6.4 %의 성장률을 보였다. 1998 년 서비스 부문은 3.5 % 성장했습니다.
5. 산업 부문은 1993 년 34.2 %, 1998 년 35.5 %로 GDP에서 차지하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산업 부문은 1995-1996 년을 정점으로 1998 년까지 현저히 감속했다.
6. 농업 부문의 비중은 필리핀 노동력의 40 % 이상이 상대적으로 열악한 성과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1993 년 22.8 %에서 1998 년 19.4 %로 감소했다. 1998 년에는 기후 조건 악화 (El Niсo) 등의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농업 부문이 6.6 % 감소했다.
부문 별 성장률 및 GDP 비중.
출처 : 국가 통계국 조정위원회; 국가 경제 개발청.
C. 대외 무역.
7. 1993 ~ 1998 년 동안 국가 자유화 프로그램과 국제 및 지역 무역 협정에 대한 적극적인 개입이 수출 부문의 성장을 뒷받침했다. 이 기간 동안 재화와 용역의 수출은 평균 14.2 % 증가했습니다. 상품 수출이 1998 년에 0.3 %로 마이너스를 기록했지만 (실질 가격 기준으로 1985 년을 기준으로), 상품 수출은 당해 년도의 현재 달러 기준으로 16.9 %로 계속 증가했다. 수출은 반도체 및 전자 산업의 다른 제품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1998 년에는 전체 수출의 약 67 %를 차지했습니다.
반면 수입 증가율은 1993 년에서 1998 년 사이 평균 10 % 수준으로 금융 위기로 인해 1998 년에는 14.3 %의 감소세를 보였으며 필리핀 페소는 39 % . 수입 물량은 연료, 원자재, 중간재 및 자본 장비로 구성됩니다.
(%)
출처 : 국가 통계국 조정위원회; 국가 경제 개발청.
II. 무역 및 관련 경제 정책의 주요 발전.
9. 1993 년 마지막 무역 정책 검토 이후 필리핀 정부는 무역 및 관련 경제 개혁을 추구 해왔다. 이 보고서는 국가의 국제 무역 관행에 영향을 미치는 네 가지 특정 정책 분야를 강조한다.
(1) 필리핀 세계 무역기구 가입.
10. 1994 년 12 월, 필리핀 상원은 " 세계 무역기구 설립을위한 마라 케쉬 협정 " 따라서 필리핀은 1995 년 1 월 1 일에 협정이 발효됨에 따라 세계 무역기구 (WTO)의 창립 멤버가되었다. 이 이벤트는 필리핀 정부가 더 많은 무역 자유화를 추구하고 더 많은 것이되도록 확고한 정책 목표를위한 의식적인 정책 결정을 시사했다. 다자간 무역 체제 (MTS)와 밀접하게 통합되어있다.
11. WTO의 필리핀 우선 순위는 다음과 같다.
(a) 시장 접근 (Market Access) - 산업 관세, 농업, 직물 및 의류, 서비스와 같은 분야에서의 약속을 완전하고 충실히 수행한다.
(b) 규칙 및 규율 - 반덤핑 및 상계 관세, 공정 거래 조건에 따른 안전 조치, 관세 평가, 보조금, 지적 재산권과 같은 불공정 거래에 대한 조치를 포함한 WTO 규칙 및 분야의 적절한 사용; 과.
(c) Institutional Topics - faithful and timely enforcement of the decisions and recommendations under the dispute settlement mechanism and improving and strengthening the multilateral trading system through the Trade Policy Review mechanism.
A. Active Participation in Regional Trading Arrangements.
12. The Philippines is a founding and active member of the ASEAN and plays an important role in the realization of the ASEAN Free Trade Area (AFTA). Launched in 1993, the timetable for AFTA was originally set for 15 years ending in the year 2008. In 1994, an agreement was reached to shorten the time frame for implementation within 10 years or until the year 2003. Very recently in 1998, ASEAN announced bold measures to even shorten the duration of AFTA by completing the process in the year 2002.
13. On a much wider regional front, the Philippines also actively participates in the Asia-Pacific Economic Cooperation (APEC) forum, supporting the objective of building on the open multilateral trading system espoused under the WTO. APEC members agreed after the conclusion of the Uruguay Round (UR) in 1994 to carry out all commitments fully and without delay. In various events since then, APEC has affirmed its goal for the full and effective implementation of the UR outcomes within the agreed time frames in a manner fully consistent with the letter and spirit of the WTO.
B. Continuing Tariff Reform Programme.
14. The year 1993 marked the midpoint of the implementation of Executive Order No. 470, or the Tariff Reform Programme (TRP), for 1991-1995 undertaken by the Philippine Government as part of its overall economic reform package. Nearly 90% of the total number of tariff lines were dutiable at either duty free, 10%, 20%, 30%, 40% or 50% in the 1993 TRP Schedule. Those dutiable at 10% represented almost 35% of all tariff lines. The minimum tariff rate was 0% with the highest at 80%, and the overall average nominal tariff was 23.50%.
15. By 1995, the Philippine Government issued Executive Order (E. O.) No. 264 ushering in the third TRP. The E. O. envisioned ending tariff rates of 3% and 10% by 1 January 2003, adjusting to a uniform 5% tariff rate starting 1 January 2004. By the end of 1995, the minimum tariff was at 3% imposed on 35% of all tariff lines. Another 62% of tariff lines had duties of either 10%, 20% or 30%. Tariff lines with duties above 30% (ie., 35%, 40%, 45% and 50%) comprised less than 3% of the total number of tariff lines. Since then, the Philippines has continued to aggressively pursue the TRP issuing more comprehensive tariff adjustments under E. O. 465 which took effect in January 1998, and E. O. 486 (effective July 1998).
16. In 1999, E. O. 63 was implemented mainly in response to the current economic crisis, with the upward tariff adjustments primarily intended to alleviate the difficulties faced by domestic industries, arising from the financial crisis, and to provide temporary import relief to industries adversely affected by the crisis, and address the surge in low-priced imports from sources which experienced significant currency depreciation. It covers a total number of 720 tariff lines consisting of textile and garment products, petrochemicals, and iron and steel products. The applied tariffs on 694 tariff lines, for chemicals, textiles, metals and machinery, were raised to levels at or below those bound in the WTO. It should be noted, however, that the upward tariff adjustments are temporary and limited to the remainder of 1999, after which they will revert to their former rates. Furthermore, E. O. 63 reduced the tariffs on three tariff lines while maintaining present rates on 14 tariff lines which were scheduled for reductions.
17. The average nominal tariff is currently estimated at approximately 10% for 1999 and at 8% in the year 2000. More than half of the total number of tariff lines, which presently number 5,638, is dutiable at 3% in 1999. Another 31% of tariff lines have tariffs of either 10% or 20%. The minimum tariff is 0% and the maximum at 65%.
18. The Philippine Government plans to continue with its TRP until a uniform tariff rate of 5% on all products (except sensitive agricultural products), or at least a narrow range of 0% - 5%, is achieved in 2004.
C. Establishment of a New Central Bank.
19. In 1993 the new Bangko Sentral ng Pilipinas (BSP) was established with the primary objective of maintaining price stability conducive to a balanced and sustainable growth of the economy. The fiscal and administrative autonomy of the BSP provided the monetary authorities adequate flexibility to pursue its objective of price stability. Likewise, the BSP was established with the objective of maintaining a central monetary authority which functions and operates as an independent and accountable corporate body with mandated responsibilities concerning money, banking and credit.
20. The bold reforms to deregulate the countrys foreign exchange (forex), trade, and payment systems were started by the former Central Bank of the Philippines (CBP) in 1992. Among the reforms pursued by the CBP and its successor, BSP, was the lifting of forex restrictions on current transactions. Under the liberalized current account environment, the mandatory surrender requirement on all forex receipts and on inward remittance of all forex receipts from exporters were removed. On the other hand, limits on the allowable amount of forex purchases by residents, to facilitate payments for services, were liberalized substantially. The liberalization process of the forex regime was continued by the BSP. At the same time, the BSP liberalized selected transactions in the capital account of the balance of payments. In particular, the rules applied to local banks on forex lending were relaxed to facilitate exporters access to foreign currency loans. A liberalized market on the entry and operation of foreign banks was put in place following the passage of RA 7721 on 15 May 1994.
21. At the outbreak of the currency crisis in July 1997, the monetary authorities decided to allow the peso to float freely as the effectiveness of the intensified dollar sales diminish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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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thoughts on “Trading system in the philippin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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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통화의 진화 : 물물 교환에서 종이 지폐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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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을 선택하십시오 | 2015 년 6 월 23 일
모든 국가와 마찬가지로, 필리핀 최초의 주요 무역 형태는 직접 물물 교환이었다. 기본적으로 부족민이 이웃 마을의 물고기를 원하면 돼지 또는 닭을 선물로주고 일정량의 물고기를 교환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무역의 결과가 두 당사자의 재량에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이러한 무역 형태가 비효율적이라는 사실을 곧 깨닫게 될 것입니다. 식민지 이전 시대의 필리핀에서의 금이 풍부했기 때문에 사람들은이 자원을 사용하여 반지 나 구슬로 만들었고 지불 수단으로 사용하여 효과적으로 동전으로 기능했습니다.
스페인 사람들이 1520 년대에 필리핀 섬을 식민지화 시켰을 때, 그들은 은화를 도입했습니다. & testo & rdquo; which became the main form of currency in the Philippines at the time. 그러나 필리핀은 다른 인종들로 하여금 자신의 통화 형태를 도입하면서 문화의 녹아 냄에 빠르게 빠져들고 있었기 때문에 지배적 인 스페인 정권은 '여권'을 도입했다. 필리핀에서 종이 돈의 첫 번째 인스턴스로 기능하며, 당시 그 나라의 다른 통화보다 높은 가치를 지닌 종이에 인쇄 된 강한 페소.
필리핀 사람이 스페인 사람에게서 해방 될 때, 우리는 페소 fuerte를 우리의 자신의 필리핀 사람 페소로 대체하고 centavos를 추가하고 그들의 자신의 모국어로 개명하기 위하여.
미국의 점령 기간 동안 그들은 통화량의 가치를 국가가 보유하고있는 금 보유량에 기초한 통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그 당시 필리핀 페소는 2 페소 1 달러로 평가 받았다.
요즘 모든 필리핀 화폐는 타갈로그어의 뿌리에 이름이 붙여졌으며 주로 국가적 영웅, 명소 및 천연 자원이 특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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